티스토리 뷰

정보

모낭충 나오게하는법 알아보기

특급정보%% 2017. 9. 23. 23:00

안녕하세요. 다들 저녁 식사는 하셨나요? 오늘은 모낭충 나오게하는법 알아보기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모낭충은 다들 들어보셨을텐데요. 가축이나 사람의 머리, 얼굴 등에 기생을 하고 있는데요. 모낭충때문에 모공이 커지고, 여드름이나 탈모, 피부 질환등을 유발할수 있기 때문에, 우리 몸에는 좋지 않는 기생충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모낭충은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작은 기생충이지만, 피부에 살고 있어서 피부에 좋지 않기 때문에, 없애주는 것이 좋은데요. 모낭충을 피부에서 나오게 하는 방법으로는 먼저, 피부를 약한 산성으로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모낭충은 피부가 알칼리성일때 번식을 많이 하는데요. 산성으로 만드는데 가장 좋은 것이 식초입니다. 식초를 이용해 세안을 해주면 모낭충을 밖으로 나오게 하거나,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식초세안을 하실때에는 식초성분이 피부에 남아있지 않도록 물로 깨끗이 행궈주셔야합니다. 건성 피부라면 일주일에 1~2회 정도하시는 것이 좋고, 지성 피부라면 일주일에 3~5회정도 해주시면 모낭충을 나오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특히 사과식초를 이용하면 혈액순환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드름이 많으신분들은 피부때문에 스트레스가 상당히 심하실껍니다. 저도 학창시절때는 여드름이 많아서 고민이 많았는데요. 나이가 들면 여드름이 없어진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지만, 현재는 없어진 것이 아니다보니 스트레스가 정말 심했는데요. 모낭충으로 인해서 피부트러블이 심하다면 모낭충 연고를 사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할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셔서 원인을 찾아보고 모낭충연고를 바르시면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모낭충을 제거하려면 하루에 2~3회정도 세안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클린저를 이용해 세안을 해주시면 피지를 제거해주는데요. 모낭충은 피부내에 있는 피지를 먹고 번식을 하게 됩니다. 규칙적으로 세안만 잘해주셔도 피지를 제거함으로 인해, 모낭충의 번식을 막아주는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모낭충 비누를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티트리 오일이 들어간 비누를 사용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티트리 오일은 여드름 진정제, 상처 소독제 등으로 많이 쓰이는 성분인데요. 티트리 원액은 자극성이 강하기 때문에 사용하실때에는 티트리 오일이 함유된 모낭충 비누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모낭충을 없애기 위해서는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모낭충은 피지를 먹고 살기 때문에, 피지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면 모낭충도 함께 줄어들어 피부관리에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요. 이상으로 모낭충 나오게하는법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