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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쉽게 하기

특급정보%% 2017. 9. 9. 12:57

안녕하세요. 다들 점심식사는 챙겨드셨나요? 오늘은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쉽게 하기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세금을 납부하게 되는데요. 세금을 내고나면 완납을 했다는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납부했다는 증명서가 필요한데, 어디서 발급을 받아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요즘은 민원24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웬만한 서류와 증명서들을 발급받으실수 있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의 정식명칭은 지방세 납세증명이라고 하는데요. 발급받기 위해서 먼저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민원24 홈페이지가 정부24홈페이지로 통합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민원24라고 검색을 하셔도 똑같은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정부24라고 검색을 하셔도 됩니다.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민원24 홈페이지에서 각종 서류들을 출력이나 확인을 했었는데요. 이제는 새로운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보이실텐데요. 민원24에서 사용하던 메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민원24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기존에 민원24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있다면, 새로 가입하지 않으셔도 기존 아이디를 통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민원24를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들어가시면 메뉴들이 나올텐데요. 왼쪽아래에 보시면 지방세납세라고 있는데, 저는 한번 검색을 해봤습니다. 정식 명칭인 지방세 납세증명이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이라고 입력하신후,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올텐데요. 지방세 납세증명이라는 항목 오른쪽에 보시면 신청이라고 보일텐데요. 신청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지방세납세증명이라는 글자 아래쪽에 보시면 인증서 필요라고 적혀있는데요. 공인인증서가 PC에 있어야 가능한 메뉴입니다.



기존에 있던 민원24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빨갛게 표시해둔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납세의무자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후에 출력하시거나 수령을 하실수 있는데요. 주소, 전화번호등이 잘 기재되어있는지 확인 하신 이후에 출력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크게 어려운건 없으실텐데요. 저도 처음에는 혼자하다보니 모르는 부분이 많았는데, 위의 내용을 천천히보시면서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게 발급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들 주말 잘보내시고요. 이상으로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쉽게 하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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