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속이 미식거릴때 대처방법 알아보기

특급정보%% 2017. 4. 17. 23:55

안녕하세요. 오늘은 속이 미식거릴때 대처방법 알아보기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 종종 속이 미식거릴때 있으신가요? 저는 몇일전에 속이 계속 미식거리고, 설사까지 하다보니 몇일동안 고생을 했는데요. 제 생각으로는 음식을 잘못먹어서 속이 안좋았던것 같은데요.


그외에도 속이 미식거리는 원인은 다양하게 있을텐데요. 역류성식도염처럼 체내의 기관에 이상이 생겨서 속이 미식거리는 경우도 있고, 신경성으로 미식거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역류성식도염을 가지고 있어서, 음식을 잘못먹지 않은 경우에도 속이 미식거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미식거릴때 대처방법 첫번째로는, 매실액기스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실은 소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소화액을 조절해주는 효소가 있어 속이 미식거릴때 좋은데요. 저도 배탈이 나거나 설사를 할때 매실액기스를 물에 희석시켜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속도 편해지고, 자연식품이다보니 부작용이 없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무를 드시면 좋습니다. 무에도 매실과 같이 소화에 도움을 주는 효소가 많이 들어있는데요.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있어 속이 안좋을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말린 무를 차로 끓여서 드시면 되는데요. 생으로 먹을때는 많이 먹게 되면 속이 쓰릴수 있으니, 차로 끓여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세번째 방법으로는 배를 드시면 좋습니다. 매실과 무처럼 배에도 소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배를 드시면 미식거리는 증상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배는 그냥 드셔도 부작용이 없기때문에, 그냥 드셔도 좋습니다. 특히, 배 껍질은 변비에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네번째 방법으로는 양배추가 좋습니다. 양배추는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이다보니, 먹으면 속이 편해지는 느낌이 있는데요. 저도 속이 안좋아서 병원에 갔더니 양배추를 추천해주더라고요. 그냥 먹기 부담스러우실수 있으니, 즙으로 내서 드시면 부담없이 먹을수 있던것 같습니다.






저는 속이 미식거릴때는 보통 매실액기스를 물에 희석시켜서 많이 먹는데요. 배나 무를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요~ 이상으로 속이 미식거릴때 대처방법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