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볼링공 고르는법 정리

특급정보%% 2017. 12. 16. 14:46

안녕하세요. 다들 점심식사는 챙겨드셨나요? 오늘은 볼링공 고르는법 정리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볼링을 자주 치시는 분들이야 볼링공 고르는 본인만의 노하우도 있으실텐데요.



볼링 동호회같은 경우는 본인 볼링공뿐만 아니라, 장비들도 준비가 되어있기 때문에, 관계가 없지만, 볼링장을 처음 가시는 분들이나 초보자분들께서는 볼링공을 고르실때 몇 파운드 볼링공을 사용하는것이 나에게 맞는것인지 헷갈릴수 있습니다. 물론, 절대적으로 정해진것은 없지만, 본인에게 편하고 잘 쳐지는 공이 좋을텐데요. 저도 처음 볼링장에 갈때는 어떤 공을 고를지 많이 고민했습니다.



볼링공에는 무게가 적혀있습니다. 적혀있는것은 KG기준이 아니라 파운드 기준으로 적혀있는데요. 1파운드는 0.45kg 정도 되는데요. 10파운드 볼링공이라면, 4.5Kg 정도 되는 무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볼링공은 본인 체중에 따라서 고르는 것이 좋은데요.




물론, 공이 본인이 느끼기에 무겁다고 느껴져 팔에 무리가 가거나, 너무 가볍다고 생각이 들때는, 본인이 편한 공으로 바꿔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공을 고르실때는 체중의 10분의 1의 무게의 볼링공을 사용하시길 권해드리는데요. 60kg인 남성이 볼링공을 고른다고 한다면, 6kg의 볼링공을 사용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6Kg에 맞는 볼링공은 없고, 13파운드 볼링공의 무게가 5.9kg이기 때문에, 13파운드 볼링공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본인 체중에 따라 볼링공 무게를 결정하는 방법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볼링공은 7파운드부터 16파운드까지 있는데요. 본인 체중이 73kg 이상이라면, 16파운드를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저도 73kg 이상이지만, 16파운드는 무거워서 낮은 파운드 공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볼링공의 무게가 무겁다면, 스핀이 잘되기도 하지만, 너무 무리해서 무게를 높게 하실필요는 없습니다. 전문적으로 볼링을 치시려면, 본인에게 맞는 볼링공을 구입해서 사용할수도 있는데요.



저처럼 취미생활로 하는 경우에는 다치지 않고, 즐기는 것이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고요. 이상으로 볼링공 고르는법 정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