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들 점심 식사는 챙겨드셨나요? 오늘은 논산훈련소 인터넷편지 쓰는 방법 정리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각 사단 신병교육대로 바로 입소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가장 큰 훈련소인 논산으로 입소를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껍니다.



가족 또는 지인을 군대에 보내게 되면, 걱정도 되고 보고싶은 마음에 편지를 쓰게 되는데요. 예전에는 직접 손으로 편지를 써서 우체국으로 보내면, 바로 전달되는 것이 아니라, 사단에서 받아서 각 부대로 보내야 하기 때문에, 보통 2주~3주 정도 후레 받아볼수가 있었는데요.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하다보니 인터넷으로 편지를 보낼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육군훈련소 또는 논산훈련소라고 검색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검색 결과를 확인하실수 있는데요. 논산훈련소는 워낙 역사가 깊고, 가장 큰 훈련소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도 익숙할텐데요. 




저는 비록 논산훈련소를 못가봤는데요. 지금은 없어졌지만, 의정부에 위치해 있는 306보충대를 통해서 입소를 하다보니 논산훈련소를 직접 가보지는 못했는데요. 위의 육군훈련소 글자를 눌러서 홈페이지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으실껍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편지쓰기를 눌러주시면 편지를 쓰실수 있는데요. 내자녀 찾기라는 곳을 클릭하셔도, 사진도 보실수 있고, 편지도 쓸수 있기 때문에 둘중 한곳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편지를 쓰기 전에 참고해주시면 좋은데요. 편지는 입소하자마자 집에와서 보낼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입영한 다음주 화요일 정오부터 편지를 쓰실수가 있습니다. 편지를 쓰실때는 800자까지만 작성하실수 있기 때문에, 참고를 하셔야 하는데요. 800자를 넘게 되면 2장으로 나뉘어 지기 때문에 분실위험이 있어 한장에 들어가도록 800자 제한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보내는 통 수는 제한이 없으니, 긴 편지를 쓰시려면 여러 장의 편지를 보내시면 됩니다.



편지를 쓰실때에는 입영날짜, 생년월일, 훈련병 이름으로 검색을 하시면, 검색리스트에 이름이 뜰텐데요. 그 훈련병에게 편지를 써주시면 됩니다. 그럼, 훈련병에게 출력을 해서 전달이 되기 때문에 금방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저도 군대에 있을때 편지를 받으면, 가족생각도 나고 친구 생각도 나서 힘들어도 견딜수 있는 힘이 되었는데요. 가족 또는 지인분께 편지로 힘이 되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요. 이상으로 논산훈련소 인터넷ㅍ녀지 쓰는 방법 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