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눈뜨고 자는이유 알아보기

특급정보%% 2017. 7. 14. 17:16

간혹 친구와 자다보면 눈을 뜨고 자는 경우가 있어서 깜짝 놀라기도 하는데요. 본인은 일어나서도 모르는데, 옆에서 보고 있으면 잠을 잘 자고 있는 것인지 놀랄때가 많습니다. 의학용어로 '녹터널 라고파탈모스' 라고 하는데요. 눈을 뜨고 자더라도 수면에 지장은 없다고 하는데, 왜 눈을 뜨고 자는걸까요?



보통 성인보다는 아이들중에서 눈을 뜨고 자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많이 나타나는 나이는 돌~두돌 전까지 아이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데요. 특별히 문제가 있어서 눈을 뜨고 자는 것은 아니라, 정상적인 경우에도 일어날수 있는 증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성인의 경우에는 몸에 이상이 있어서 눈을 뜨고 자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안구를 보호하기 위해서 눈꺼풀이 존재하고, 잠을 자는 동안에는 눈꺼풀이 눈을 보호하게 되어 있는데요. 눈을 뜨고 자다보면 눈을 제대로 보호할수 없게 됩니다. 눈이 건조해지기도 하고 다른 부작용이 있을수 있는데요. 먼저, 비염이 있는 분들은 눈을 뜨고 자는 이유가 될수 있습니다. 염증으로 부비동이라는 곳이 부어 공간이 좁아지게 되어 눈을 뜨고 잘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눈꺼풀이 눈을 보호하는데요. 눈꺼풀을 들어올리는 근육인 안검거근이라는 곳이 노화가 되다보면 역할을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부분은 나이가 들다보면 자연스럽게 근육이 노화되기 때문인데요.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위해 안대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고 일어 났는데, 눈이 피로하거나, 충혈이 되거나 몸이 피로함을 느낄때에는 눈뜨고 자는것을 치료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하는데 지장이 전혀 없다면 상관없지만, 아무래도 부작용이 있을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이유때문에 눈을 뜨고 자는지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제 친구도 비염을 오래 앓고 있어서, 종종 눈을 반쯤 뜨고 자는 것 같은데요. 그런 부분을 빨리 치료받도록 해야겠습니다. 불금 잘보내시고요~ 이상으로 눈뜨고 자는이유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