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들 점심식사는 챙겨드셨나요? 오늘은 갈비뼈 부러졌을때 증상 및 대처방법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갈비뼈는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요 장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교통사고가 나거나, 다쳐서 갈비뼈가 골절이 되거나 금이 가는 경우를 종종 볼수 있는데요. 갈비뼈가 부러지게 되면, 몸 안에 있는 장기를 찌를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갈비뼈가 부러졌을때는 어떤 증상이 있고,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갈비뼈가 골절이 되거나 금이 가더라도, 육안으로 확인을 할수가 없습니다. 통증은 있지만, 눈으로 볼수가 없기 때문에, 먼저 병원으로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갈비뼈가 부러지게 되면, 기침을 할때에도 갈비뼈쪽에 통증을 심하게 느낄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갈비뼈가 골절되었거나 금이 간 경우가 있을수 있는데요. 육안으로 봐서는 티가 안나지만, 통증이 느껴진다면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숨을 들여마실때에도 가슴쪽에 통증을 동반할수 있습니다. 숨을 쉴때 가슴에 손을 올려놓으셔도 아시겠지만, 숨을 쉴때마다 갈비뼈도 함께 움직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갈비뼈가 골절되거나 금이 갔다면, 숨을 쉴때도 통증을 느낄수 있기 때문에, 통증이 있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갈비뼈 골절의 경우 자연치유가 잘 되는 편인데요. 2개월 정도 무리를 하지 않고 휴식을 취하게 되면, 치유가 되는데요. 위에서 말씀 드린것처럼 심장이나 폐 등 장기를 찌를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안전할텐데요. 갈비뼈 골절이 되면, 통증과 부기가 있을수 있는데요. 그럴때는 얼음찜질을 통해 통증을 줄여주시면 좋습니다.



잠을 주무실때도 정자세로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엎드리거나, 옆으로 잠을 자게 되면 갈비뼈가 눌려 무리가 갈수 있기 때문에, 정자세로 주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부러진 뼈가 잘 회복될수 있도록, 칼슘, 비타민 등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몇년전에 갈비뼈가 부러진적이 있는데요. 생각보다 통증이 심했는데요. 병원에 가셔서 우선 검사를 받고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요. 이상으로 갈비뼈 부러졌을때 증상 및 대처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